
1. 울산유방외과 울산유방암 건강검진
보람병원 유방외과는 숙련된 유방 전문 여의사 협의 진료로 세심하게 검진하고 치료합니다.
2. 대한유방갑상선외과 의사회 인정 의료기관
보람병원은 대한유방갑상선외과 의사회 인정 의료기관입니다.
1. 3차원 자동유방 초음파 (ABUS)
부분적인 이미지만 볼 수 있는 일반 수동초음파와 다르게 3차원으로 영상 구성이 가능해 다중면에서 동시에 종양의 유무와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고 종양의 특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왼쪽) 일반 초음파 / 3차원 자동유방 초음파(오른쪽)
2. 저선량 고해상도 AI 자동 판독 (AI MMG)
맘모그래피라고 하는 X-ray 유방 촬영 검사 결과를 판독 보조하여 유방 석회화와 유방 종괴에 대한 검출을 도와 유방암 검출률을 향상시키는 AI 솔루션으로, 전문의 판독 시 진단보조 AI를 활용할 경우 유방암의 검출률이 높아집니다.
저선량 고해상도 AI 자동 판독 (AI MMG)
3. 유방 횡파 탄성 초음파 (elastogram)
탄성 초음파는 조직의 딱딱한 정도, 즉 경도를 컬러로 영상화합니다. 보통 나쁜 혹에 해당할수록 딱딱하다는 특징을 이용하여 탄성 초음파를 활용하면 유방 병변의 보다 객관적인 진단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조직검사를 최소화합니다.
(왼쪽)유방초음파 / 유방 횡파 탄성초음파(오른쪽)
4. 미세석회화 진료 가능
→ 유방 확대 촬영(magnification / spot compression view) 및 당일 판독 가능
유방 검진 시 미세석회가 보인다면 정확한 검사를 시행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악성 석회가 의심된다면 유방 확대 촬영을 통해 더 정밀한 확인 및 진단이 가능합니다.
5. 마스토체크 및 유방암 표지자 혈액 검사
마스토체크란 유방암 표지자로 특허받은 3종 단백질을 질량분석기로 측정하고, 유방암의 위험도를 예측하는 검사입니다. 혈액 내 극미량의 단백질을 측정하기 위해 질량분석기를 사용하며 다중 표지자의 조합으로 조기 유방암 진단 정확도를 높입니다.
출처 : 마스토체크 공식 홈페이지
- 세침흡인세포검사 (FNA)
작은 주사기를 이용하여 병변의 세포를 흡인한 뒤, 현미경을 통해 살펴보고 이 세포의 모양을 확인하는 검사로, 비교적 간단하고 통증과 합병증이 거의 없는 안전한 검사입니다.
- 총조직검사 (CNB)
유방암 진단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굵은 바늘을 사용해 조직을 채취하여 검사를 진행하며, 높은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병변 부위의 중심부에서 적절한 조직을 채취하기 위해 숙련된 검사자의 시술이 필요합니다.
- 진공흡인하 유방종물 절제술 / 맘모톰 (VABB)
유방에 위치한 비정상적인 병변이나 종양 또는 이상이 발견되는 경우 해당 부위의 조직을 채취하여 검사하기 위해 사용되는 시술 방법입니다. 유방암의 결정적인 검진에 필요한 적정량의 유방조직을 수술 없이 채취할 뿐 아니라, 혹, 멍울 등도 수술하지 않고 제거합니다.
- 수술적 절제 조직검사 (excisional biopsy)
부분 또는 전신마취 하에 주변 조직을 포함한 유방 종괴를 완전히 떼어내고 그 조직 전체를 검사하는 방법으로 전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울산 유방암_보람병원 유방 갑상선센터 낮병동 운영 (당일 수술 / 당일 퇴원)
보람병원 별관 5층 유방 갑상선센터 라운지